[한국금융경제신문 이주은 기자] 청소년 시기 상징으로 여겨지던 여드름이 이제는 국민적인 피부 질환으로 여겨지는 추세다. 특히 성인 여드름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호르몬이 영향을 주는 청소년 여드름의 원인과는 또 다르다. 

성인 여드름 원인은 스트레스, 수면부족, 잘못된 식습관, 잦은 음주 및 흡연, 모공을 막는 두꺼운 화장, 각종 외부 요인 등이 영향을 준다. 또, 성인 여드름은 주로 붉고 고름이 차는 화농성여드름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턱이나 입 주변, 볼 등에 발생한다.

이러한 성인 여드름 피부 개선을 돕기 위해 스킨구하리에서는 여드름 없애는 법 첫번째로 꼼꼼한 피부 클렌징을 꼽았다. 

특히 메이크업을 한 경우, 외출 후에는 저자극 여드름 폼클렌징을 이용해 꼼꼼히 세안하는 것이 좋다. 또, 여드름폼클렌징을 사용할 때는 화학성분 대신 천연성분들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할 것을 추천했다. 

일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클렌징 제품 중에는 세안 후 뽀드득한 인위적 세안감을 제공하기 위해 화학성분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확인하고 자연유래 성분의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스킨구하리의 여드름폼클렌징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는 피부 진정에 특화된 7가지 천연특허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반면, 부드러운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까지 제거해준다.

한편, 스킨구하리는 트러블 라인인 ‘리바이브 테라피’ 제품들을 통해 피부 트러블 예방 및 피부 진정을 돕고, 피부가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자정능력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