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주은 기자] 서늘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시작된 만큼 피부와 두피가 예민해져 고생하는 이들이 많다. 두피의 경우 건조한 대기에 노출되면서 수분이 손실되는데, 이로 인해 머리각질, 두피피지 분비량이 증가하고 두피지루성피부염 등의 질환이 악화될 수 있어 각별히 주의가 필요하다.

지루성두피염 환자는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데, 관리에 소홀하거나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모공이 막히거나 각질 분비량이 증가하고 이로 인해 탈모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평소 인스턴트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두피 청결에 신경을 쓰며 두피마사지를 자주 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증상 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화학 계면활성제를 함유했거나,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했음에도 세정력이 떨어지는 제품이라면 사용을 지양하는 것이 좋다. 화학 계면활성제는 세정력이 강하지만, 오히려 그 때문에 증상 부위에 자극을 가할 수 있고, 반대로 세정력이 지나치게 약한 경우에는 모낭에 고인 유분이 확실히 세정 되지 않아 모근 약화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 가운데 테라피션 ‘안티 헤어로스 딥 클린 탈모관리샴푸’는 과도한 유분기, 비듬제거를 도와주고 열감이 느껴지는 두피에 즉각적인 쿨링을 부여하는 쿨샴푸 제품이다. 

또한 식약처에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허가를 받은 약산성샴푸로 기존의 쿨샴푸와는 달리 두피 기능성 제품으로, 두피케어가 필요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 외에도 자연에서 찾은 다양한 식물 유래 원료가 들었다. 모발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채워주는 특허 원료 당약추출물, 쇠뜨기추출물, 작약뿌리추출물을 비롯해 건강한 두피 장벽을 완성하는 검정콩추출물, 어성초추출물도 포함됐다.

테라피션 샴푸는 두피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실리콘, 파라벤 등의 논란 성분을 일체 사용하지 않았으며 전문 조향사가 직접 블렌딩한 시그니처 향기를 경험할 수 있다.

헤어토닉 제품은 두피 장벽을 강화해주면서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시원한 쿨링감의 멘톨 성분을 함유했다. 또한 두피 PH밸런스를 적절히 유지해 각질제거, 모근강화 등 두피가 안정화될 수 있게 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전 품목 1+1 이벤트 진행 중으로 천연탈모샴푸, 비듬샴푸, 지성용샴푸, 두피팩, 헤어영양팩, 염색약, 헤어라인쿠션 등 전 품목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테라피션은 높은 품질의 제품과 만족도를 보이며 4년 연속 국제 우수 품질 인증서를 획득했다. 2020년에는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브랜드만족도 1위, 우수 브랜드 대상, 뷰티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테라피션 제품들은 현재 자사 홈페이지, 카카오톡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 시코르, 뷰티빌리지 등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 돼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