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미르4 제공
사진 - 미르4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모바일게임 미르4가 25일 오픈한 가운데 모바일게임 전문BJ 지호아재가 이날 자정 미르4 가이드 실시간 생방송을 성료했다.

미르4 가이드 실시간 생방은 지호아재가 미르4 CBT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식 오픈한 미르4에 대해 다시 한 번 알리고 신규 유저가 게임에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플레이 노하우를 공개했다.

특히 재치 있는 입담, 센스 넘치는 멘트로 진행된 실시간 방송으로 초보자와 유경험자 등 시청자와의 소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시키는 등 다양한 가이드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면서 호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앞서 지호아재는 미르4 CBT의 초보자 가이드, 보스토벌 공략 등 영상을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커피교환권 증정 등 구독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했으며 미르4 CBT에서는 상위랭커로 활약해 미르4 게임 간담회에도 참여하기도 했다.

한편 지호아재는 NC소프트 모바일게임 리니지M에서 최초 52레벨 달성 및 리니지2M에서도 최초 40레벨 전직으로 주목받으며 공식홈페이지에 소개된 바 있다. 

특히 무과금(유료서비스 미구매) 유저가 놓칠 수 있는 부분 및 공략을 쉽게 알려주면서 특유의 재치 있는 리액션과 게임 속에서 진행 말솜씨로 많은 팬들이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고 있으며 최근 유튜브에도 진출했다.

미르4는 25일 원스토어 결제 시 30% 페이백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