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내츄럴코리아의 내츄럴코튼 생리대가 적십자사로부터 활발한 적십자 후원 활동과 기부 등을 통해 적십자 사업 재원 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큼을 인정받아 지난 10월 27일 최고 명예장을 수상했다.

내츄럴코튼 생리대가 최고 명예장을 수상하게 되기까지는 수많은 노력과 후원활동이 지속되는 데에 있었다. 내츄럴코튼은 판매되는 금액 일부 1장당 1원씩 적립 후원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을 뿐 아니라 적십자사와 함께하는 ‘핑크박스 캠페인(생리대 후원)’을 진행하며 사회공헌 선행활동을 통해 위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을 수 있는 사회적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내츄럴코튼 생리대는 100% 미국산 순면 커버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흡수층에 사용되는 펄프 역시 미국산 침엽수 펄프를 압착 가공한 형태의 지지흡수대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제 면화 협회 인증 및 프랑스 에코서트의 유기농 인증까지 완료한 다양한 라인의 친환경적인 우수한 상품이다.

㈜내츄럴코리아 김지혜 대표는 “여성들의 건강한 삶을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여성이 주체가 되어 좋은 제품을 선보여야 한다.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도를 높이는데 열중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하반기 유공 표창 최고 명예장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하다. 좋은 모습으로 찾아 뵐 수 있는 내츄럴코튼 순면생리대가 되고자 기부공동구매 활동을 확장시키는 등 산타 행보를 걸을 수 있도록 기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내츄럴코튼은 생리대가 나오기까지 각 전문분야의 여성들이 모여 여성들을 위한 생리대가 무엇인지, 좋은 품질, 착한 가격 등을 고려한 퍼스널 코튼의 중요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를 고찰하며 여성들의 당연한 권리를 찾을 수 있는 사회를 꿈꾸며 신년(新年) 새로운 변화를 이끌 수 있는 ‘나만의 퍼스널 코튼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내츄럴코튼은 올 해 2020년도 크리스마스 전·후와 새해 2021년 1월 초까지 기부공구를 주최할 예정이며, 1SET 구매시 1SET가 적십자사로 생리대(약 4,000세트)가 후원되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