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멀틱스 제공
사진 - 멀틱스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멀틱스’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8일(화) 오후 4시 줌(ZOOM)을 통해 진행한 ’19th MIK 2020 SEASON OFF ONLINE’에 참가했다.

멀틱스는 ICT기술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AI Platform 및 Contents를 개발하는 회사다. 주력 제품인 ‘누리뷰’는 시각, 청각, 휠체어 장애인들의 특성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민원안내시스템이다.

관계자는 “누리뷰는 얇은 두께에 스마트미러 기능과 카메라3대 수어동작인식, 음성인식, 얼굴추적 열화상카메라등 요즘의 핵심기술인 AI기술들의 집합체다. 시각장애인이 민원안내를 받기 위해서 음성으로 질문하고 음성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고, 청각장애인의 경우에는 카메라가 수어동작을 인식하여 수어 3D영상으로 답변을 받을 수가 있다. 휠체어장애인의 경우에는 높이를 인식하여 화면 인터페이스가 높이에 맞게 자동 변경이 되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누리뷰 시스템은 공공 민원쪽으로 수요가 활발해지고 있으며, 장애인차별금지법에 의해 전국 공공기관으로 확대하여 설치될 것이다. 공공뿐 아니라 일반 민간에서의 모든 정보 서비스에 적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19th MIK 2020 SEASON OFF ONLINE'은 연간 100여개 전시회 미디어파트너(MWC, IFA)로 활약하고 54개국 국가별 주요 언론사와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AVING NEWS'가 주최했으며,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 베트남(Vietnamplus), 싱가폴(Myfatpocket), 미국(Geekazine), 중국(SINA), 프랑스(LeCafedegeek), 한국(IT DONGA), 러시아(SVPRESSA.RU), 프랑스(STARTUPWORLD.TECH) 등 7개 미디어가 참가했다. 후원사로는 공식화장품 브랜드 'Lon.G'와 건강을 생각하는 라이프 스타일 의자 브랜드 '그래비티체어'가 나섰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는 24개사가 보건산업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서울창업허브 성수, 투썬캠퍼스의 지원을 받아 참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