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한서연 기자]2021년 새해가 밝았다. 새해를 맞이해 헤어스타일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자 미용실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 미용실을 방문하기 전, 2021 헤어 트랜드를 알아보고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스타일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살롱벨라비 범계점은 트랜드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1:1 고객맞춤 스타일링으로 꾸준한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살롱벨라비 범계점의 히라 헤어디자이너를 만나 2021년 헤어트렌드와 스타일일에 대해 들어 보았다.

사진 –머리잘하는 미용실, 안양 평촌 미용실 살롱벨라비 범계역점 히라디자이너
사진 –머리잘하는 미용실, 안양 평촌 미용실 살롱벨라비 범계역점 히라디자이너

2021년 헤어 트랜드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면? 올해는 어떤 스타일링이 가장 사랑받을 것으로 보이나.
- 2021년에도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아왔던 여성스러운 헤어 스타일이 주류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우아한 여성미를 강조하는 긴머리 레이어드펌과 귀여운 느낌의 단발 레이어드펌이 있다. 일명 여신머리라고 불리며 2020년에도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던 여자 헤어 스타일이다. 얼굴형에 따라 커트를 달리하면 갸름한 페이스라인을 살릴 수 있어 헤어디자이너의 기술력이 중요하다. 레이어드펌과 더불어 풍성하고 탄력있는 웨이브의 빌드펌,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히피펌도 사랑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요즘은 애쉬브라운이나 애쉬그레이 같은 색상의 염색을 하시는 고객분들이 많다. 자연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서 솜브레 염색을 많이 하신다. 최근에는 컬러 면에서도 본인의 개성을 잘 살릴 수 있는 투톤 염색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 갸름한 페이스라인의 레이어드펌 빌드펌, 히라 헤어디자이너 작품
사진 - 갸름한 페이스라인의 레이어드펌 빌드펌, 히라 헤어디자이너 작품

살롱벨라비 범계점은 훌륭한 디자이너분들과 고객 맞춤 스타일링으로 사랑받고 있다. 살롱벨라비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린다.
- 살롱벨라비는 모든 디자이너분들께서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각자의 파트별로 교육을 담당하고 해당 파트의 테스트를 운영한다. 그렇기 때문에 살롱벨라비의 모든 디자이너분들은 체계적이고 촘촘한 시스템에서 탄탄한 기본기를 쌓아 왔다. 이 과정에서 쌓은 실력을 바탕으로 고객 개개인의 맞춤 스타일링에 집중하고 있다. 저는 고객분들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얼굴형이나 메이크업, 스타일링 이후 유지 관리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습관까지 세세하게 파악하여 스타일링 해드리고 있다.

히라 헤어디자이너가 추천하는 헤어관리 팁이 있다면.
- 건조한 두피와 머릿결 관리를 위해서 꾸준하게 헤어팩이나 트리트먼트를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다. 특히 염색모는 모발의 염색제가 덜 빠지도록 도움을 주는 약산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헤어 관리 제품 사용법이나 드라이 방법에 대해서는 해당 스타일 별로 스타일링 이후 유지 관리를 위해 알고 있어야 한다. 저는 스타일링 이후 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드리고 이런 부분에 대해 만족하셔서 다시 저를 지명해 방문해 주셔서 보람을 느낀다. 특히 저희 살롱벨라비는 로레알 제품만 사용하는 로레알 파트너쉽 살롱으로 제품까지 신경써서 시술해 드리고 있다.

사진 – 2020 로레알 공식 파트너쉽 살롱 ‘살롱벨라비 범계점’ 
사진 – 2020 로레알 공식 파트너쉽 살롱 ‘살롱벨라비 범계점’ 

히라 디자이너는 단순히 머리를 예쁘게 해주는 것을 떠나 미용실에서 스타일링을 하는 시간이 힐링의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전한다. 유행만을 따르지 않고 본인의 개성을 살리는 스타일링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히라 디자이너의 앞날을 기대해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