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트, 공간기반 AR 플랫폼 기술 공개
상태바
맥스트, 공간기반 AR 플랫폼 기술 공개
  • 윤선미 기자
  • 승인 2021.02.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증강현실 플랫폼 기업인 ㈜맥스트는 공간기반 AR 플랫폼인 ‘MAXST VPS’ 공식 홈페이지 를 런칭했다.

‘VPS(Visual Positioning Service)’는 광범위한 실내외 공간에 대해 3차원 공간 지도를 만들어 컴퓨터 비전 기반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측위하는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는 GPS를 단순히 대체하는 개념을 넘어선다. GPS 기술은 실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실외에서도 위치 오차가 존재하며 사용자의 정확한 방향 정보는 알기가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VPS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실내외에서 정확한 사용자의 위치 측위 뿐만이 아니라 AR 내비게이션, AR 광고, AR 게임 등과 같은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VPS 서비스는 스마트폰 및 스마트안경, 로봇 등의 디바이스를 이용해 실내외 구분없이 위치 측위 및 AR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소프트웨어 개발 툴(SDK) 형태로 제공이 된다. 또한 유니티 기반의 저작도구도 함께 제공되며 Android 및 iOS에서 실행이 가능하다.

맥스트 기술 총괄 조규성 부사장은 “맥스트의 VPS 기술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공개함으로써 현실의 모든 분야와 가상 세계를 연결하는 메타버스 세계를 맥스트가 실현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