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찬주 기자]코로나19가 시작된 지 일년이 넘으면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었다. 마스크로 얼굴은 가려지지만 마스크로 가려지지 않는 모발은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적합한 수단이 되었다. 따라서 미용실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는데 헤어스타일은 사람의 이미지를 바꿔놓을 정도로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어떤 디자이너에게 시술받느냐가 중요하다. 헤반트의 담당 디자이너들은 고객에게 맞추어 1:1로 꾸준히 스타일링을 도와준다. 헤반트 가람 부원장에게는 10년 이상 된 충성 고객이 많다. 안양 지역 뿐 아니라 평촌이나 타지역으로 이사 후에도 꾸준히 가람헤어디자이너를 찾는다고 한다. 범계에서만 14년째, 손질이 쉬운 헤어스타일이 특기인 디자이너, 헤반트 가람 부원장을 만나보았다.

사진 -  가람 헤어디자이너 '헤반드'범계역점 부원장
사진 - 가람 헤어디자이너 '헤반드'범계역점 부원장

 

 손.이.가. 라는 말이 있던데, 무슨 뜻인지?
- “ ‘손님, 이 머리는 가람쌤이에요.’ 라는 뜻이다. 손질이 쉬운 디자인이 특기이기에 고객님들이 붙여주신 별명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헤어스타일링 방식에도 변화가 생겼다.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면서도 ‘과감한’스타일을 원하는 고객이 늘었다. 그러나 저의 진짜 강점은 단순히 유행을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각자의 니즈에 맞게 시술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커트로 고객님의 신뢰를 먼저 얻고 화학적인 시술을 덧붙여 헤어스타일을 완성하기에 만족도가 높다. 현실적으로 미용실에서 매일 스타일링을 받는것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저는 고객이 시술 이후에도 집에서 쉽게 관리하고 손질할 수 있도록 스타일링한다. 미용실에서만 예쁜 머리는 소용이 없다. 커트부터 완벽하게, 집에서 관리하더라도 디자이너가 만져준 것 처럼 완벽한 헤어를 디자인하는데 심혈을 기울인다.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하더라도 손질하는데 불편함이 있거나 스타일링을 하고 다니지 않는다면 아무 의미가 없다. 헤반트는 디자이너와의 섬세한 상담을 통해 보다 만족스러운 헤어를 완성시켜드린다. 커트를 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편하고 예뻐진다는 말을 들을때가 헤어디자이너 생활을 하며 가장 보람을 느끼는 때이다. 

사진 - 헤반트 가람디자이너의 헤어연출, 투톤염색, 레이어드펌,빌드펌으로 볼륨감있으면서도 가벼운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 - 헤반트 가람디자이너의 헤어연출, 투톤염색, 레이어드펌,빌드펌으로 볼륨감있으면서도 가벼운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헤반트 범계점은 자체 교육프로그램이 체계적이라고 들었다. 설명 부탁드린다. 
-헤반트 범계역점은 평촌 미용실 살롱벨라비와 함께 박중원 대표원장님의 폭 넓은 교육방식 아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있다. 정식 교육과정을 밟아 배웠더라도 직접 계속 시도하고 익혀야 비로소 온전한 자신의 것이 된다. 모든 배움에는 끝이 없으며 깊이 파고들수록 새로운 것을 찾게 된다는 신념을 가진 박중원 대표원장님은 기초부터 탄탄한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운영중이다. 직원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교육이 특징이며 특히 커트 교육은 외부교육과 내부교육을 통해 일주일에 두번 이상 교육을 받도록 한다. 따라서 헤반트의 모든 디자이너들은 주기적인 교육을 받고 트렌드를 익히고 있다.

사진 - “헤반트 범계역점”은 실력이 곧 서비스라는 마인드의 감각있는 디자이너들이 모인 안양,평촌 미용실이다.
사진 - “헤반트 범계역점”은 실력이 곧 서비스라는 마인드의 감각있는 디자이너들이 모인 안양,평촌 미용실이다.

2021년 봄 헤어 트렌드와 본인이 생각하는 성공적인 헤어디자이너란?
- 요즘 트렌드인 레이어드펌의 경우 커트에 따라 얼굴이 작아 보이고 볼륨감을 살릴 수 있다. 고객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전체 기장과 머리 숱을 세심하게 조절함으로써 모발의 기장 느낌은 살리면서도 가벼운 무드의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시크릿 투톤을 원하시는 고객도 많은데 전체탈색보다 모발이 조금 덜 상하기도 하고 쉽게 질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도 탈색으로 모발 손상이 고민되시는 분들은 긴머리에서 단발로 넘어가시기 직전에 한번 도전하시기도 한다. 시크릿 투톤 염색을 할 때에는 커트 디자인에 따라서 느낌이 많이 다르다. 일자로 머리를 자를 경우 단층으로 깔끔한 시크릿 투톤도 있고 레이어드 컷을 하게 되면 상/하단 투톤느낌도 난다. 레이어드펌이나 빌드펌과 함께 투톤염색을 하게 되면 컬의 볼륨감을 살리면서 오묘한 컬러감 연출이 가능하다.

저는 한 우물을 파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성공적인 디자이너란 “항상 같은 자리에서 변함이 없는 디자이너” 라고 생각한다. 금액만 많이 받으려는 헤어디자이너 보단 고객님이 필요로 하는 헤어스타일을 트렌드나 원하시는 스타일에 맞춰 시술해드리는 센스를 가진 디자이너가 이상적인 모습이라고 한다. 100명의 고객이 1번씩 찾는 디자이너보다 1명의 고객이 100번 찾는 디자이너가 되고자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