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러지케어·진드기방지·방수까지 가능한 캠핑전용 기능성 매트리스 캠핑슬립이 지난 6월 1일 런칭했다.

캠핑슬립은 14년차 메모리폼 연구기업인 꼬메벨로가 차박캠핑시대 내놓은 캠핑전문매트리스로 쏘렌토 4세대 MQ4 전용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쏘렌토 4세대는 본격 차박시대를 맞아 개발됐으며, 현재 차박캠핑족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 차종이다. 이에 캠핑슬립은 철저히 쏘렌토 4세대 차량에 맞춤숙면감을 구현하기 위해 쏘렌토만 1년 4개월 이상 연구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향후 쏘렌토 4세대의 맞춤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각 차종에 1cm도 어긋나지 않는 디테일한 맞춤 설계로 향후 테슬라나 벤츠, 레인지로버 SUV차량 전용 캠핑매트리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기존 차박매트로 많이 사용하던 에어매트리스와 자충매트들의 단점을 해결하고 고급 매트리스의 메모리폼을 그대로 차박 매트리스에 적용해서 한층 더 고급스러운 숙면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캠핑슬립의 특징이다.

기존의 차박매트들이 휴대성에 집중해서 캠핑지나 야외에서 숙면에 대해서는 약점이 있는 반면 캠핑슬립의 캠핑전용매트리스는 말그대로 2중 레이어의 매트리스구조로 이뤄져 숙면에 철저히 집중했으며 특히 캠핑과 야외의 거친 환경에 맞춰 방수기능, 알러지케어 기능, 반려동물의 털이 쉽게 끼지 않고 진드기방지까지 갖춘 안티스테인 고급원단을 사용했다.

캠핑슬립 이건희 대표는 “차박에서 숙면이 불만족한다는 비율은 17%밖에 되지 않는다. 캠핑슬립은 만족하는 83%의 분들에게는 관심이 없다. 하지만 딱 17% 캠핑에서도 집에서 자는 것 같은 편안한 숙면을 원하는 분을 위해 만든 니치브랜드가 되고 싶다”며 “캠핑슬립매트리스를 캠핑에서 만나는 것만으로도 5성급 호텔급의 숙면감을 보장하는 것. 그것이 저희의 일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캠핑슬립은 6월 중 와디즈 펀딩을 진행했으며 312%의 높은 펀딩액을 기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