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서비스인 ‘하나 합’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데이터에 기반한 다양한 자산관리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는 ‘하나 합’ 사전예약 행사를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 행사를 통해 ‘하나 합’ 사전예약 신청 손님은 출시예정인 ‘하나 합 적금’ 가입 혜택을 제공받는다. 

‘하나 합’ 사전예약 신청 손님 모두에게 12월 중 서비스 가입 안내와 더불어 ‘하나 합 적금’ 상품 가입 안내가 개별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하나 합’ 사전예약 행사는 하나은행 대표 스마트폰 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기존 하나은행 거래가 없는 손님도 참여 가능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합’의 전문성과 차별성을 알리고 많은 손님과 함께 자산 형성의 즐거움을 나누고자 마련됐다”며 “하나은행은 ‘하나 합’을 통해 기존 소수의 고액자산가에게만 제공되던 하나은행만의 전문 자산관리 노하우를 디지털화 해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손님들이 자산관리 및 외환 관련 최적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 합’은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마이데이터 서비스 브랜드로 은행, 증권, 카드 등 다양하게 흩어져 있는 손님의 금융 데이터를 하나로 ‘합’해 맞춤형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하나은행은 ‘하나 합’을 통해 그간 축적된 자산관리 및 외환 투자 전문 노하우를 모든 손님께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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