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한미진 기자 = 라이브러리컴퍼니(대표이사 채진아)에서 2022년 하반기에 총 7개의 콘서트 시리즈를 선보인다.

2022년 9월부터 이어지는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2022’ 파이널 투어, 10월 ‘블록버스터 영화음악 콘서트’ 투어, ‘바리톤 김주택 피아니스트 정태양의 오페라오페라’, ‘미라클라스 리부트 플러스’, 11월 ‘안단테 미니 2집 쇼케이스’, 12월 ‘엔니오 모리꼬네 영화음악 콘서트’, ‘너의 이름은. 필름 콘서트’ 등 화려한 콘서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라이브러리컴퍼니의 시그니처 공연으로 자리잡은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2022’ 공연은 지브리 애니메이션과 영화 OST를 작곡하며 현존하는 최고의 작곡가이자 지휘자로 자리 매김한 히사이시 조의 베스트 컬렉션을 큐레이션한 무대이다.

상반기와 하반기 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뒤, 새롭게 리뉴얼 된 프로그램으로 연말까지 서울, 부산, 창원, 고양, 전주, 여수, 인천까지 투어를 돌며 지브리 팬심을 한번 더 자극할 예정이다.

2022년 초 서울에서 성황리에 진행된 후, 지난 8월 부산에서 한번 더 큰 호응을 얻은 ‘블록버스터 영화음악 콘서트’는 어벤져스, 아이언맨, 토르 등 슈퍼 히어로 영화부터 반지의 제왕, 해리 포터, 스타워즈 등 판타지 영화까지 최고의 블록버스터 영화음악들을 선별하여 90인조 대규모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만날 수 있는 공연이다. 스크린을 통해 웅장함을 자랑했던 블록버스터 영화음악들을 인천, 성남, 고양에서 만날 수 있다.

해설과 함께하는 오페라공연 ‘바리톤 김주택 & 피아니스트 정태양 오페라 오페라’ 공연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3월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 이은 두번째 공연으로 바리톤 김주택과 피아니스트 정태양의 해설과 피아노 반주에 맞추어 오페라 '리골레토'의 메인 곡들을 선보이며, 출연진으로는 테너 유슬기, 베이스 구본수, 소프라노 김유미, 메조 소프라노 안태아 가 무대를 함께 할 예정이다.

지난 콘서트 이후 6개월만에 선보이는 ‘미라클라스 콘서트 RE:BOOT 플러스’도 진행된다. ‘미라클라스’는 JTBC ‘팬텀싱어2’ 준우승을 거머쥔 크로스오버 그룹으로 바리톤 김주택, 뮤지컬 배우 박강현, 테너 정필립, 베이스 한태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7월 라이브러리컴퍼니와 공식적인 전속계약을 체결한 뒤 선보이는 첫번째 콘서트로, 4인 4색 스페셜 솔로 무대와 더불어 이전과 차별화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 하나의 크로스오버 그룹 ‘안단테 미니 2집 쇼케이스’도 윤당아트홀에서 열린다. ‘안단테’는 JTBC ‘팬텀싱어3’에서 주목을 받았던 베이스 구본수, 바리톤 안동영, 테너 윤서준으로 구성된 3인조 크로스오버 그룹이다. 지난 2020년 11월 첫 번째 미니앨범 ‘넘버 원 더 코리아 크로스오버’를 발매했으며, 올 10월 미니 2집을 선보임과 동시에 쇼케이스도 함께 개최한다.

이들은 지난 1집의 타이틀 곡 ‘비밀의 화원’은 음원 플랫폼 ‘지니’ 클래식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데뷔와 동시에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

영화음악의 거장 엔니오 모리꼬네 추모 2주년을 기리는 ‘엔니오 모리꼬네 영화음악 콘서트’도 7월 롯데콘서트홀 공연에 이어 성남에서 한번 더 만날 수 있다. 영화 ‘미션’. ‘러브 어페어’, ‘시네마 천국’,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 등 엔니오 모리꼬네의 상징적인 작품만을 엄선한 프로그램으로 국내 팬들이 가장 사랑하는 OST들을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올 7월 성공적인 초연으로 전석 매진, 수많은 호평을 남겼던 ‘너의 이름은. 필름 콘서트’는 12월 롯데콘서트홀을 다시 한번 찾는다. 개봉과 동시에 전체 박스 오피스 1위, 12주간 일본 박스 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압도적 신드롬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을 풀 스크린으로 전체 상영함과 동시에 영화에 삽입된 음악이 오케스트라와 밴드의 라이브 연주로 진행되는 콘서트이다. 

지난 7월의 공연을 보완하여 더 풍성한 사운드와 몰입도 있는 앙코르 콘서트로 또 한번의 기적과 같은 만남을 선사할 예정이다.

위 공연들은 현재 일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 콘텐츠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는 공연제작사로, 클래식 음악을 기반으로 영화음악의 거장 시리즈 히사이시 조, 존 윌리엄스, 한스 짐머, 엔니오 모리꼬네 영화음악 콘서트 등으로 국내 영화음악 콘서트 시장의 새 지평을 열었으며 클래식, 크로스오버, 영화음악, 오페라 등 다양한 장르의 콘서트를 기획&제작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