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한미진 기자 =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대행사 펀딩인사이더가 킨들링 마케팅 기법을 통해 킴블레이드 Space 4.0 킥스타터 캠페인 펀딩을 성공했다고 밝혔다.

킴블레이드 Space 4.0 킥스타터 캠페인은 후원자 4,172명에게 펀딩 약 5억 7천여 만원을 후원받아 종료됐다. 펀딩인사이더에 따르면, 마케팅 대행사 펀딩인사이더만의 광고 기법으로 한국 제품 최초로 캠페인 시작부터 50일 동안 1페이지에 상위 랭킹되는 등, 펀딩에 성공한 케이스다.

펀딩인사이더 박할람 대표는 "이번 킴블레이드 캠페인은 사내  마케팅팀 고지연 팀장, 김수한 파트너, 오하린 파트너, 나이삭 파트너가 개발하고 적용한 사례다"라며 "자체 개발 마케팅 기법인 킨들링 마케팅(Kindling Algorithm Agile Marketing)을 사용했다"고 전했다.

설명에 따르면 킨들링 알고리즘 마케팅이란 장작불이 꺼지지 않게 모닥불 속에 장작을 던져 넣듯이 캠페인의 광고 효과가 캠페인 기간 동안 꾸준한 성과를 최저 예산으로 낼 수 있게 민첩하게 핵심 마케팅을 분산하여, 플래닝하는 상위 랭킹 지속 마케팅 기법이다.

한편, 킥스타터 캠페인을 마친 킴블레이드는 향후 일본 크라우드펀딩 시장인 마쿠아케 진행과 현지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