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헤이리본 제공
사진=헤이리본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한미진 기자 = 헤이리본의 RB토큰이 글로벌 가상자산거래소 디지파이넥스(Digifinex)에 상장하면서, 11일 오후 3시부터 디지파이넥스 거래소를 통해 RB토큰을 공식적으로 거래할 수 있게 됐다.

헤이리본은 전문의로 구성된 성형·미용·뷰티정보 플랫폼으로 성형외과 및 피부과 전문의만 입점할 수 있는 성형·미용·뷰티정보 플랫폼이다. 이는 전문의와 비전문의의 구분이 어려운 점과 비전문의의 성형수술이 도래하는 기존의 문제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오직 ‘전문의’만 입점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헤이리본 안에서 다양한 플랫폼 활동을 통해 사용자에게 리본포인트를 지급하며, 해당 리본포인트는 포인트 결제 시스템을 통해 앱 내의 시술권 구매가 가능하다.

해당 리본포인트를 추후 RB 토큰으로 변환이 가능하게 하여, 헤이리본 메타버스의 결제수단으로 사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헤이리본은 견적신청 시스템을 통해 쉽게 편리하게 소비자에게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로 시술 및 수술을 완료한 내역을 가진 이용자만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약 100여개의 성형외과병원 및 다양한 제휴 업체와 협력 중이며, 2023년 헤이리본 제휴 병원 및 업체 500곳과 50만 이용자를 목표로 두고 있다.

헤이리본 관계자는 “11월 플랫폼 전체 리뉴얼을 계획하며 각 지역의 어려 협력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성형·미용뿐만 아닌 타겟에 다양한 정보 및 혜택을 제공하여 플랫폼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앱 출시 3개월 만에 예상 밖의 많은 이용자 유입으로 인하여 예정보다 빠른 상장을 결정했다”며, “지속적인 앱 리뉴얼과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 유치를 활성화하고, 추후 플랫폼 이용자와 토큰 홀더들을 위한 포인트 스왑과 자체 메타버스 구축을 구축을 통해 RB토큰의 가치를 상승시켜, 디지파이넥스를 시작으로 국내 대형 거래소 및 글로벌 거래소 여러 곳에 추가로 상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헤이리본은 최근 제로투원파트너스로부터 시드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이번에 상장한 디지파이넥스 거래소는 싱가포르에 위치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영어, 한국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를 제공하며, 글로벌 유저를 보유한 거래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