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밀크티 중학 제공
사진 - 밀크티 중학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한미진 기자 =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중등인강 '밀크티 중학'은 중학교 입학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예비 중학생들을 위한 신입생 강좌를 새롭게 선보인다.

밀크T중학이 선보이는 예비 중등인강 서비스는 배치고사부터 과목별 내신공부까지 다양한 과정이 마련되어 중학교 공부에 두려움을 없애고 즐거운 학습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밀크T 반편성 배치고사'는 초등학교 6학년 국어와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전 범위에서 출제되어 자신의 학습 수준을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액티비티 강좌’, ‘중학교 신입생 동영상 강좌’, ‘과목별 학습법 강좌’ 등을 통해 자신의 실력에 맞는 학습을 계획하면 된다.

이때 ‘액티비티 강좌’는 웹툰, 퀴즈 등 흥미로운 요소를 접목하여 짧은 시간으로 즐거운 학습을 돕는 것이 특징이며 ‘중학교 신입생 동영상 강좌’는 기본 개념부터 실전 문제 풀이까지 진행할 수 있는 강좌로 마련됐다. 마지막으로 ‘과목별 학습법 강좌’는 초등학교와 다른 중학교 공부법을 예비 중학생들이 과목별로 즐겁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관계자는 “이번 신입생 강좌에는 자유학년제에 대해 이해하고 나의 진로와 적성을 찾고 나에 대해 알아보는 '미래형 진로적성검사'가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밀크T중학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외에도 예비 중학생을 위한 다양한 중학교 공부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