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한미진 기자 = 글로벌 게임 공유 플랫폼 ‘젬파이’를 서비스하는 (주)프롬더레드가 아시아 게임 시장 진출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다고1일  밝혔다.

다가오는 6월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되는 필리핀 내 최대 규모 서브컬처 행사인 컨퀘스트 필리핀 2023 (CONQuest 2023 Philipines)에 인디게임 부문으로 참가하여, 동남아시아 시장에 젬파이 서비스를 홍보하고 다양한 유저 유입을 목표로 본 행사에 참가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젬파이 부스 내에 국내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게임을 전시한다고 한다. 글로벌 게임 시장에 관심 있는 인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응모를 진행했고, 많은 개발자가 관심을 가지고 신청했다.

선정된 게임은 컨퀘스트 필리핀 2023(CONQuest 2023 Philipines)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도록 한다. 

이와 더불어, 프롬더레드는 오프라인에서 더욱 많은 글로벌 유저들과의 직접 만나고 소통하기 위한 젬잼 두바이 2023(ZEMJAM DUBAI 2023)을 개최한다. 

게임잼은 게임개발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군의 게임크리에이터들이 팀을 구성해 일정 기간 동안 특정한 주제를 소재로 게임을 만드는 이벤트다. 젬잼 두바이 2023(ZEMJAM DUBAI 2023)은 6월 16~17일까지 진행된다.

관계자는 "여러 차례 게임잼을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게임잼 개최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