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왼쪽부터 에이치알딥마인드 김현익 대표, 디아덴컴퍼니 김하경 대표, 한국직업연구원 송철희 원장
사진 = 왼쪽부터 에이치알딥마인드 김현익 대표, 디아덴컴퍼니 김하경 대표, 한국직업연구원 송철희 원장

한국금융경제신문 한미진 기자 = ㈜에이치알딥마인드(대표 김현익, 변희수)와 디아덴컴퍼니(대표 김하경), ㈜한국직업연구원(원장 송철희)는 공감채용 및 직무역량교육 사업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력을 골자로 하는 3자간 업무협약식(MOU)을 지난 13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공공기관의 인재채용과 역량강화 교육, 이에 필요한 체계적인 종합 채용 솔루션과 선발 및 직무역량향상 교육도구의 개발을 위한 3자 간의 전략적 협력체제 구축을 공고히 하여 공공기관의 인재 채용과 교육 전반에 걸친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을 공개하였다.

㈜에이치알딥마인드는 공공기관 중심의 채용 전문기업으로 직무분석, 인재역량 모델링, 인재역량평가 전문가 그룹을 기반으로 다양한 공공기관과 채용 대행사들에게 최적화된 인재선발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디아덴컴퍼니는 공공기관과 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개별조직의 특성과 조직문화에 따른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 전문 기업이다. 인적자원 연구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직업연구원은 선발 도구개발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공공기관별 채용의 특성과 방향을 분석하고 선발 과정에 필요한 전문 심사위원을 양성, 배출하고 있다.

㈜에이치알딥마인드 김현익 대표는 “글로벌 경기침체의 장기화, 기술의 변화에 따른 직무의 재정립, 코로나 이후 일하는 방식의 변화, MZ세대의 등장 및 정부 정책의 변화 등의 외부환경 변화는 인사관리 패러다임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며, “또한 사람 중심 인사관리의 한계점이 부각되고 ‘직무기술 및 전문성’ 기반의 인사관리로 전환되는 시점에서 적합한 인재(Right People)의 확보 이후에도 리스킬링(Reskiling)과 업스킬링(Upskiling)에 대한 요구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디아덴컴퍼니 김하경 대표는 "자사의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인재채용전문기업과의 협업을 통하여, 다양한 공공기관에 대하여 선제적인 제안으로 맞춤형 직무역량 교육을 제공하는 동시에 공공기관 중심의 직무역량강화교육의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직업연구원 송철희 원장은 "그간 공공기관은 인적자원의 선발과 양성이 분절적으로 이루어지면서 우수한 인재들이 채용 후 얼마 되지 않아 퇴사를 하는 등의 많은 문제를 겪고 있다"며 우수한 MZ세대들의 채용과 조직 내 정착을 위한 연계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