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메디니스 제공
사진 = 메디니스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한미진 기자 = 

자동화 전문기업 케이시시정공㈜(대표 박덕규)가 지난 9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일산 KINTEX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 ‘K BATTERY SHOW 2023(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2차 전지 소재, 부품 장비전 ‘K BATTERY SHOW 2023’는 ‘Battery Life, Better Future’라는 주제 아래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미래 IT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이차전지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이다.

양극소재, 음극소재, 분리막, 전해질 등 이차전지 대표 소재 및 부품, 장비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전시 소개하며 ‘이차전지 전문 산업의 장’을 제공했다. 최근 2차 전지는 전기 자동차, 친환경 에너지 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며, 미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케이시시정공㈜은 다양한 유공압 및 자동화 부품, 2차 전지용 공압 제품인 B10 시리즈를 출품하며 국내 2차 전지 부품 산업의 경쟁력을 입증해냈다. 케이시시정공이 선보인 B10 시리즈는 2차 전지 공정에서 불량 요인이 될 수 있는 구리, 아연 함량을 제한한 공압 제품으로 이를 통해 2차 전지 산업 고객분들께 적극 대응하고 있다.

케이시시정공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케이시시정공㈜은 B10 시리즈 및 여러 자동화 분야 관련 부품을 고객분들께 소개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케이시시정공㈜은 국내 대표 자동화 부품 브랜드로서 기술력을 개발하고, 계속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92년 설립된 케이시시정공은 80% 이상 수입품에 의존하고 있는 자동화 부품 시장의 국산화를 목표로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19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외 한국정밀산업기술대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한국포장기계협회장 표창 등 다양한 수상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글로벌 강소 기업 1,000+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