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결혼정보회사 듀오 제공
사진 = 결혼정보회사 듀오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주요 시청자 층인 2030 미혼남녀들을 대상으로 연애 및 결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듀오 유튜브 채널에서는 MZ세대의 니즈에 맞춘 영상 하이라이트 클립인 ‘듀오 Shorts’부터 다양한 셀럽과 연애∙결혼 전문가와의 만남을 다룬 ‘듀오 콜라보’, 듀오에 대한 정보 및 관련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궁금해듀오’, 시청자들의 공감을 유도하는 ‘듀오’s 연애&결혼’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상담해듀오’와 ‘성혼해듀오’ 시리즈는 결혼 적령기를 앞둔 미혼남녀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상담해듀오’는 의사, 변호사, 회계사, 유튜버, 마케터 등 다양한 직업군을 가진 출연자들이 듀오 커플매니저와 상담을 진행하면서 듀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듀오의 다양한 혜택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콘텐츠이다.

‘성혼해듀오’ 시리즈는 연도별 듀오 성혼회원들의 혼인 통계 결과를 바탕으로 평균 초혼 연령부터 부부들의 나이 차, 중위소득, 소득액, 학력, 종교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듀오 성혼스토리’를 통해 실제로 듀오를 통해 결혼한 커플들의 첫 만남부터 결혼까지의 과정을 알 수 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애 및 결혼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 심혈을 기울여, 보다 흥미로운 영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