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강식품 제공
사진 = 한강식품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 ㈜한강식품(대표 박길연)이 공식 캐릭터를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9월 12일부터 10월 22일까지 공식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한 결과 총 79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최종 수상작은 한강식품의 정체성을 잘 담았는지에 대한 주제적합성과 타 브랜드들과는 차별화되는 독창성, 심미성 등 내부 심사 평가 기준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이번 콘테스트 최우수상에는 ‘한강식’이 공식 캐릭터가 선정되어 상장과 50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고, 우수상에는 ‘한강즈’가 선정되어 상장과 10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한강식’ 캐릭터는 한강식품의 강점 ‘동물복지 도계시스템’을 ‘GYM’으로 치환해 가스스터닝, 에어칠링 등을 캐릭터화한 점이 특징이다. 우수상인 ‘한강즈’는 자사의 급식 브랜드 ‘자연품은’ 로고에서 가져온 컬러를 활용해 온화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제작됐다.

한강식품 관계자는 “한강식품의 차별화를 보여줄 수 있는 두 캐릭터들을 통해서 앞으로 소비자들과 더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려고 한다. 한강식품의 동물복지도계시스템 현장을 볼 수 있는 HCS 견학프로그램부터, 신제품까지 앞으로 다양하게 적용해 나가고자 하니 많은 소비자분들의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강식품에서는 우승작과 준우승작을 통해 앞으로 상품 패키지를 더불어 굿즈, 홍보물 등의 콘텐츠에 접목해 기업홍보에 활용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