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금양인터내셔날 제공
사진 - 금양인터내셔날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 종합주류기업 금양인터내셔날의 국민와인 1865가 최상위 아이콘 와인 ‘1865 프렐루전’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1865 프렐루전(PRELUSION)의 ‘Prelude’는 서사곡이란 의미로 1865가 시작된 칠레의 마이포밸리 떼루아로 돌아가 이야기를 풀어나가듯 처음과 중간, 끝이 명료하게 보여지는 걸작이 될 와인을 선보인다는 의미이다. 이는 네이밍과 모든 이미지가 이야기로 연결된다는 뜻으로 ‘하드커버북’을 연상되는 디자인으로 브랜딩 되었으며, 1865 프렐루전의 프로모션이나 행사에서 ‘하드커버북’의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와인은 2019 첫 빈티지부터 와인 전문매체사 디켄터(Decanter)로 부터 97점,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으로부터 93점의 높은 점수로 평가 받았다. 프렐루전은 칠레 마이포밸리의 본질을 그대로 담아낸 와인으로 천혜의 기후조건, 고급와인의 필수적인 조건을 다 갖춘 빈야드에서만 재배하여 마이포밸리 에센스를 한 병에 담아내었다. 카베르네 소비뇽, 카베르네 프랑, 메를로 블랜딩으로 부드러운 탄닌, 질감 좋은 산도 및 길고 균형 잡힌 피니쉬를 느낄 수 있다.

1865의 수석 와인메이커 ‘안드레아 카데론(Andrea Calderon)’은 “각각의 떼루아는 그들만의 확고한 표현을 가지고 있으며, 프렐루전 한 병에는 마이포밸리 떼루아를 구체화하기 위하여 클론의 특성, 빈지티, 기후적 특성을 고안하여 완벽한 품질과 밸런스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1865 브랜드 매니저는 “1865와인 꿈의 첫 씨앗을 심은 곳은 마이포 밸리이며, 최고의 걸작을 만들기 위하여 모든 것이 시작된 곳으로 돌아갔다. 1865 프렐루전은 새로운 역사를 쓰는 대서사곡 와인이 될 것”이라며 “소비자 경품 프로모션 및 마케팅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1865 프렐루전’은 런칭 기념으로 전국 백화점, 할인점에서 ‘1865 프렐루전’, ‘1865’ 와인 구매 인증 시 럭셔리호텔 호캉스 패키지, 파인다이닝 식사 바우처, 니치향 디퓨저세트, 프렐루전 시그니처 인센스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