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아반토코리아 2023 한국분석과학회 추계 학술대회 부스 현장
사진 = 아반토코리아 2023 한국분석과학회 추계 학술대회 부스 현장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 생명과학, 첨단 기술 및 응용 재료 분야에서 필수적인 제품들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 아반토코리아(한국/일본 대표 동석원)가 오는 16일부터 17일 양일간, 제주부영호텔에서 개최되는 ‘2023 한국분석과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부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71회째를 맞이한 2023 한국분석과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이 교류하며 학문 및 분석기술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아반토는 과학 연구의 발전을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최첨단 실험 용품과 고품질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왔으며, 올해 학술대회 부스에서는 최근 연구 트렌드에 맞춰 설계된 신제품들을 다수 공개했다. 

이번 한국분석과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아반토는 새로 출시된 자동화 세포 계수기 ‘VWR Automated Cell Counter’를 전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지능형 이미지 인식과 첨단 광학 이미징 기술을 통해 정확한 세포 분석과 세포 농도 및 세포 크기 측정이 가능하다. 세포를 단 몇 초 만에 정확하게 계수하고 세포 활성을 평가할 수 있어, 세포 배양 워크플로우를 향상시키고 연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목적으로 출시됐다.

사진 = 아반토 자동화 세포 계수기 VWR Automated Cell Counter
사진 = 아반토 자동화 세포 계수기 VWR Automated Cell Counter

아반토는 복잡한 프로세스를 간소화함으로써 연구원 및 과학자들이 보다 쉽고 정확한 샘플 분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학술대회에서 ▲혼합물 분리·분석에 필수적인 도구인 TLC 플레이트와 ▲민감한 생물학적 샘플의 보관 및 보존을 위한 크라이오바이알 ▲크라이오박스 등 새롭게 출시된 다양한 실험실 소모품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학술대회 참가자들은 실험실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아반토의 다양한 벤치탑 장비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아반토코리아 동석원 대표는 “이번 2023한국분석과학회 추계 학술대회 참가를 통해 다수의 신제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부스 현장에서 연구원 분들과 직접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현장에서의 니즈를 정확히 이해하여, 앞으로도 분석과학 분야에서 더욱 효율적이고 정확한 결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