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2023 아마존 셀러 데이’에서 발언하는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신화숙 대표
사진 = ‘2023 아마존 셀러 데이’에서 발언하는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신화숙 대표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지난 5일 아마존 서울 오피스에서 개최한 ‘2023 아마존 셀러 데이’를 통해, 한국 셀러들이 전 세계 아마존 마켓플레이스로 보다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전략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2023년 3분기 기준, 2021년에 아마존 판매를 시작한 국내 셀러들은 2023년에 첫 해 매출 대비 약 세 자릿 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한국 브랜드의 높은 잠재력을 보여준 바 있다. 이러한 국내 셀러들의 성장은 가히 글로벌 수준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를 테면 국내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는 올해 아마존 프라임 빅딜 데이에서 당사 대표 제품인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로 카테고리 불문 아마존 전체 판매량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가 이 날 국내 셀러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소개한 신규 전략은 다음과 같다. ▲신규 셀러 맞춤형 인센티브 제공 ▲정부 협력 강화를 통한 셀러 지원 기회 증대 ▲2024년 1분기 ‘아마존 SEND’ 프로그램 런칭을 통한 한국 셀러의 배송 간편화 기대 ▲셀러 판매 경험 향상을 위한 최신 기술 접목

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는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한국의 브랜드는 아마존이 제공하는 최적의 비즈니스 환경 내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공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2023 아마존 셀러 데이’에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약 1,000명 이상의 셀러가 등록했다. ‘2023 아마존 셀러 데이’ 주요 세션의 다시 보기 영상은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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