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컴시스 제공
사진=아이컴시스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 컨택센터 AICC 음성봇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아이컴시스(대표 정기택)는 중소기업에서도 부담 없이 AICC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SaaS 서비스를 공개했다.

쿠첸, 한국렌탈, 대위위니아 등을 통한 무인상담서비스와 영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주목받는 아이컴시스는 최근 다양한 고객사와 협력하면서 얻은 Knowhow를 기반으로 자사의 음성봇 솔루션 'CINNAMON' 2.0을 고도화했다. 대기업과 AICC 사업 협력을 강화하며 더 다양한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포지션을 강화했다.

아이컴시스의 CINNAMON 2.0은 AICC 서비스에 필요한 Voice G/W와 SOE를 자체 개발하여 구현한 무인상담봇, 캠페인봇, 주소봇, 상담사Assist봇, 주소 검색, 영상상담 서비스를 포함한 풍부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주소봇은 고객이 주소를 말로 불러주면 표준주소로 치환하여 주소 자동화 업무를 지원하며, GS홈쇼핑 등의 홈쇼핑 배송지 주소 자동화 업무에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최근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된 아이컴시스는 관계자를 통해 "컨택센터의 업무 효율성 향상과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AI기술을 활용한 '말로 대화하는 음성봇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컨택센터 분야에서 No.1 AICC 서비스 제공업체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