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LUSH(슬러시) 공식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사진=SLUSH(슬러시) 공식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한국금융경제신문=윤선미 기자 | 서울랩스가 ‘사슬(SASEUL)’ 블록체인 생태계의 성장을 위해 런치패드 플랫폼 ‘슬러시(SLUSH)’를 정식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슬 블록체인은 확장성, 탈중앙화, 보안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3세대 기술로, HAP-2 가설검증 알고리즘과 이중 체인 메커니즘 등을 통해 거래 속도를 개선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3만 개의 노드가 참여하며 성장하고 있으며 2022년 5월에 첫 블록을 생성한 후, 채굴을 통해 17억 개의 SL 코인이 발행됐다.

서울랩스가 자체 개발한 슬러시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런치패드로 프로젝트 팀의 역량과 기술, 비즈니스 모델을 평가해 가치 있는 프로젝트만을 선별하게 된다. 이를 통해 안전하고 투명한 투자 참여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슬러시에서 처음 만나볼 수 있는 프로젝트는 바로 사슬 블록체인 메인넷의 기축 통화인 SL 코인이다. SL 코인은 한국시간으로 16일 오후 4시부터 1차 라운드가 시작된다. 뒤이어 슬러시 프로젝트가 자체적으로 발행하는 SLU 토큰, 그리고 사슬 블록체인의 최초 상용 월렛인 지갑(ZIGAP) 월렛 프로젝트가 발행하는 ZIG 토큰이 리스팅 되어 추후 퍼블릭 세일 라운드를 시작할 예정이다.

서울랩스의 관계자는 “사슬 블록체인과 사용자 간의 강력한 연결고리를 구축하기 위해 서울랩스는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있다”라며 “슬러시는 사슬 생태계를 확장하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