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타크래프트 제공
사진=메타크래프트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김가람 기자 | 노벨피아의 인기 웹소설 ‘용사 파티 때려치웁니다’를 원작으로 제작된 동명의 웹툰 ‘용사 파티 때려치웁니다(제작 스튜디오원픽)가 카카오페이지에 지난 17일 론칭했다고 밝혔다.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판타지 웹소설 ‘용사 파티 때려치웁니다’는 누적 조회수 1800만 회를 돌파한 NariaTa 작가의 작품으로, 세계관 최강 마법사가 용사파티에서 탈퇴하고난 후 아카데미 조교수로써 생활하는 이야기를 그린 흥미진진한 작품이다.

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는 운영중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인기 웹소설 ‘용사 파티 때려치웁니다’의 OSMU를 추진하고 있다. (주)카카오픽코마의 자회사인 웹툰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스튜디오원픽(대표 김현주)은 웹소설 ‘용사 파티 때려치웁니다’를 웹툰으로 제작해 지난 1월 17일 카카오페이지에 론칭했다.

독자들은 “소설을 너무 재미있게 봤는데 웹툰으로 나와 기쁘다”, “가슴이 웅장해지는 정통 판타지의 웹툰화”, “이 작품을 카카오페이지에서 만나게 되다니 놀랍다”, “앞으로의 스토리가 궁금하다”, “애니메이션으로도 나왔으면 좋겠다”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메타크래프트 관계자는 “노벨피아의 인기 웹소설 ‘용사 파티 때려치웁니다’를 원작으로 제작된 웹툰이 픽코마에 이어 카카오페이지에 론칭되어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게 되어 정말 영광”이라며 “‘용사 파티 때려치웁니다’와 같이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웹소설 IP를 활용해 웹툰 뿐만아니라 다방면으로 OSMU를 이어 나가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