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이준성 기자 | HDC아이앤콘스와 SPI(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가 3월 28일 명동 하이드파크 3층 라이트닝 명동에서 ‘시니어 하우징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고령 인구가 증가하면서 노인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시니어 하우징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2024 미래주거 시리즈 세미나의 첫 번째 기획으로 마련된 본 세미나는 이러한 추세로 다양한 옵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니어 하우징이 개발되면서 시니어 하우징 사업에 관심이 큰 기업을 위해 개최된다.

‘시니어 하우징 세미나’에서는 ▲시니어 하우징 개요 ▲노인주거 정책과 법 규정 ▲시니어 하우징 복합개발 솔루션 등 6개 세션으로 전문가를 초빙하여 각각의 주제를 발표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3월 27일까지 SPI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세미나를 주최한 HDC아이앤콘스는 다양한 자체 개발사업 시행 노하우와 축적된 시공 능력을 바탕으로 한 부동산 개발 전문 디벨로퍼로, 최근에는 파트너 기업들과 시니어 하우징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SPI는 상업용 부동산 전문 아티클 및 데이터 애널리틱스 플랫폼으로, 취재와 리서치 기반의 정보와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향후 아이돌봄, PET & Human, IOT, Storage 등 미래주거 서비스 클러스터 전망에 관한 주제로 세미나를 이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