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토스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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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금융경제신문=김선재 기자 | 토스뱅크가 국내 금융사 최초로 선보인 ‘지금 이자 받기’가 이용 고객 500만명을 넘어섰다. 고객들은 총 4682억원의 이자를 받았고, 서비스 이용 횟수도 3억9000만회에 달했다.

20일 토스뱅크에 따르면 ‘지금 이자 받기’는 2022년 3월 국내 금융사 최초로 선보인 서비스로, 수시입출금 통장인 ‘토스뱅크통장’을 보유한 고객은 매일 한 번씩, 자신이 원할 때 즉시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매일 남은 잔액을 기준으로 이자가 쌓이는 ‘일 복리’ 구조가 적용됨에 따라 고객들은 돈을 많이 보관할수록, 또 매일 이자를 받을수록 유리하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전달된 이자는 총 4682억원에 달한다. 1인 평균 9만3500원의 이자를 받은 셈이다.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횟수는 총 3억9270만회였고, 가장 이용 빈도가 높은 고객의 경우 1년 365일 내내 ‘지금 이자 받기’를 이용했다.

이용 연령대도 고른 분포를 보였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연령대는 20대(25.4%)였지만, 40대(23.9%), 30대(18.6%)와의 차이는 근소했다. 이어 50대(15.4%), 10대(11%), 60대(5.5%) 순이었다.

토스뱅크는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에 이어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 자동 일 복리가 적용되는 ‘나눠모으기 통장’ 등 상품도 선보였다. 토스뱅크는 토스뱅크만의 가치가 담긴 혁신 서비스를 통해 고객 관점에서 이자에 대한 가치를 재정립하고, 이는 ‘금융 주권’이라는 고객의 새로운 권리 창출로 이어졌다고 강조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국내 금융사 최초로 선보인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가 500만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토스뱅크의 고객 중심 금융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단 하루라도 은행에 돈을 맡기면 그 대가를 고객들이 누릴 수 있어야 하다는 가치, 고객들의 금융 주권에 대한 고민이 전 금융권으로 확산되는 데에 토스뱅크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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