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2024 PWS 페이즈 1’ 개최

한국금융경제신문=진성우 기자 |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 이스포츠 국내 프로 대회인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이하 2024 PWS)’ 페이즈 1을 개최한다.

PWS는 13개 프로팀을 비롯해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시리즈 2024’ 페이즈 1에서 선발된 3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PWS 페이즈 1은 3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되는 위클리 스테이지와 마지막 4 주차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진행되는 그랜드 파이널로 펼쳐진다. 경기일은 총 9일이며 하루 5매치씩 총 45개의 매치가 열린다.

위클리 스테이지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그랜드 파이널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 500 콜로세움에서 유관중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한다.

PWS 페이즈 1은 매 경기일 오후 7시에 시작한다. 온라인 중계 채널은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유튜브, 아프리카TV, 치지직, 틱톡, 네이버 이스포츠 채널이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네오위즈의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가 ‘이드 서울 2024’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2022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세 번째 개최하는 ‘이드 서울 2024’는 이더리움 생태계와 커뮤니티를 위한 해커톤(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 행사다.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웹3, 블록체인 관계자와 해커 등이 한 장소에 모여 프로그램 개발 경쟁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고, 강연 및 워크숍, 멘토링 세션, 홍보 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자사의 인텔라 X를 내세운 네오위즈는 이드 서울 2024의 베뉴 스폰서 자격으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네오위즈 판교 타워에 이번 행사를 마련한다. 현장에서는 지난 1월 인텔라 X 런치패드를 통해 출시된 ‘고양이와 스프’ NFT 컬렉션 ‘ERCC: Early Retired Cats Club’의 홀더들을 위한 한정판 굿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크립토서울이 주최하는 이드 서울 2024에는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등 블록체인 유명 관계자도 참여해 연사로 나선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 XPLA, 매터랩스로부터 투자 유치 및 파트너십 체결

XPLA는 zkSync의 개발사인 매터랩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고, 웹3 역량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XPLA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zkSync의 업스케일링 기술을 적용한 zkXPLA를 새롭게 선보인다. zkXPLA는 zkSync 체인에 구축된 XPLA 생태계로서, 멀티체인에 최적화된 zkRollup 기술이 적용되어 웹3 게임과 서비스를 이더리움 생태계로 확장한다. 여기에는 zkSync가 특별 설계한 하이퍼체인 인프라가 활용돼 게임 서비스와 개발 과정도 최적화한다. 

개발사와 서비스사는 zkXPLA에서도 XPLA가 기존에 지원하는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와 지갑 등 주요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고 빠른 프로젝트 개발이 가능하다. 또 게이머 입장에서도 보안과 투명성이 강화된 웹3 환경과 낮은 거래 수수료 등 혜택이 마련돼 더욱 향상된 게임 경험이 제공된다. 

이번 협업으로, XPLA는 매터랩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양측은 혁신적인 인프라,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 탈중앙화 전략, 커뮤니티 구축 등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개발 과정에 필요한 주요 자원을 교류하는 등 넓은 범위에 걸쳐 협업할 예정이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컴투스프로야구V24’, 시즌 개막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시즌 개막을 맞아 진행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024 ‘V1 라이브 카드’가 추가됐다. 해당 카드는 시즌 개막일인 오는 23일부터 시작해 약 2주 단위로 능력치가 변경돼, 마치 실제 리그를 즐기는 것 같은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새롭게 프로 리그에 합류한 선수 카드도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아울러 라이브 카드의 능력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LIVE 업데이트’ 메뉴가 신설된다. 투수 및 타자의 능력치 변경과 포지션 변화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가장 큰 변화가 생긴 선수는 ‘주목할 선수’로 선정돼 등장한다.

선호 구단의 유니폼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는 ‘유니폼’ 제작 콘텐츠도 새롭게 도입됐다. 각 구단의 과거 유니폼 중 한 가지를 게임 내 재료를 모아 제작할 수 있으며, 미리보기를 통해 제작 전 감상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경기 구장의 잔디 종류, 위닝 트랙 등에 따라 타구의 탄성이 더욱 사실적으로 구현되고, 실제 경기 상황에 따른 다양한 수비 동작이 추가되는 등 한층 더 리얼한 야구 게임을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 국내 사전 예약 실시

컴투스는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이하 전투기 키우기)’의 국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컴투스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전투기 키우기’는 모바일 슈팅 게임과 방치형 RPG가 결합한 신작이다. 오락실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일본 게임사 사이쿄의 ‘스트라이커즈 1945’ IP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시리즈에 등장하는 50종 이상의 추억 속 기체를 발전된 그래픽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자신이 선호하는 전투기를 강화하고 모아서 편대를 조합하는 시스템 등은 이 게임 만의 차별화 포인트다. 전투기가 진화할 때마다 탄이 커지는 등 시각적으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것 또한 이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요소 중 하나다. 게임에 접속해 있지 않아도 자동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때문에 적은 시간 투자로도 수집 및 강화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사전 예약은 국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신청자에게는 혜택이 제공된다.

향후 회사는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서비스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스타시드’, 인기 밴드 QWER과 함께한 OST MV 풀버전 공개

컴투스가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의 두 번째 OST인 ‘Shine All Night (STARSEED Edition)’의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개했다.

Shine All Night은 인기 밴드 QWER이 가창에 참여한 곡으로, 정해진 운명을 떠나 빛나는 너와 내가 함께하는 미래로 나아가자는 내용을 담았다.

공개된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스타시드 속 시네마틱 애니메이션을 통해 소녀 캐릭터들의 역동적인 액션과 가상 현실 속 소녀들의 사랑스러운 일상이 다양하게 담겼다. 스타시드만의 풍부한 감성을 담은 가사와, 이와 어우러지는 QWER의 매력적인 음색 및 유려한 연주도 감상 포인트다.

첫 번째 OST ‘Brave New World’에는 일본의 유명 음악 유닛 블레스4 멤버 아키노가 참여했고,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세계아이돌 징버거가 직접 스타시드 세계관에 뛰어드는 내용의 커버곡 영상은 수십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사진=에이펙스허브
                                  사진=에이펙스허브

◆ ‘마녀 슈슈슉’,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에이펙스허브는 ‘마녀 슈슈슉 – 1000 뽑기 증정(이하 마녀 슈슈슉)’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마녀 슈슈슉은 이용자가 귀여운 마녀 부대를 거느리는 지휘관을 플레이하며 마녀들의 광역 공격을 통해 화면 가득한 적들을 한 번에 쓸어버릴 수 있는 쾌감형 모바일 디펜스 RPG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녀 슈슈슉’에는 UR급 마녀 캐릭터 6종과 펫 4종이 추가됐으며, 난이도 밸런스 조정과 함께 ‘전투력’과 ‘제압’ 스테이터스, ‘폭발 모드’가 추가됐다. 아울러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출시일 확정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을 다음 달 24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한다.

이날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장현진 개발 총괄 넷마블에프앤씨 PD와 정승환 넷마블 사업본부장이 이용자 질의에 답변하는 방송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 방송에서 장 PD는 아스달 연대기의 차별화 요소에 대해 ‘세력 간의 경쟁으로 만들어지는 구도와 재미’를 꼽으며 “강자와 약자 구분 없이 한 세력이 되어 약자도 부담 없이 전쟁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고, 강자에게는 이들을 지키고 이끄는 도전적인 전쟁의 재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 아스달의 하루는 현실의 4시간으로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쉽게 원하는 시간과 날씨를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기후에 따라 자동으로 옷을 갈아입는 기능과 예보 기능 등을 통해 이용자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정 사업본부장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정령과 탑승물은 확률형 상품으로 준비하고 있다. 획득 방식을 과금 외에도 합리적인 플레이와 노력으로 얻을 수 있게 하겠다”며 “의상은 확률형 상품이 아닌, 플레이를 통해 주로 획득할 수 있고 여름 수영복 같은 주요 시즈널 의상을 판매할 수 있지만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용자 문의가 많았던 컬렉션이나 도감 형태 콘텐츠 존재 여부에 대해, 정 사업본부장은 “필경관 시스템이 존재하지만, 플레이를 통해 얻은 장비나 아이템의 보상으로 완성할 수 있다. 정령·탑승물은 조합형 도감이 없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이용자들과도 성과를 나누기 위한 이용자 환원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소수에게만 성과가 돌아가는 것이 아닌 게임의 재미와 성장에 기여하는 이용자들에게 성과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며, 큰 노력과 시간을 들여 세력을 이끄는 총세력장, 정치적 활동의 핵심인 투표에 참여하는 이용자, 연맹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연맹장과 연맹원 등에게 성과를 나누는 형태다. 상세 내용은 추후 공식 포럼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사전등록 100만 돌파

넷마블은 5월 중 출시를 앞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사전등록을 시작한 지 이틀 만에 글로벌 사전등록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전설 등급 방어구 세트’와 ‘성진우의 시크한 블랙 슈트 코스튬’, ‘속성별 마력 수정 각 2개’, 10만 골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 이메일과 휴대폰 등록을 하면 헌터 ‘유진호’를, PC 사전등록 시에는 ‘10만 골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개발 비하인드 티저 영상’과 헌터 ‘최종인’의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 스토브, 11종 무료 게임 라인업 공개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인디게임 무료 플레이 및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이하 인하페)의 4월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인하페는 완성도 높은 인디 게임들을 조명하고 이용자들에게는 더욱 풍성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간단한 사전 등록을 통해 한 달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스토브는 해당 페스티벌을 4월부터 6월까지 총 3회 진행할 예정이다.

4월 한 달 동안 열리는 첫 인하페에서는 총 11개의 유망한 인디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인하페 라인업에는 우선 공개됐던 ▲심포니 오브 워 ▲Kill the Crows ▲편집장 ▲헌트 더 나이트 ▲사그레스 등의 인디 게임을 행사 기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인하페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며, 페스티벌 이후에도 인하페 선정작은 50% 할인된 가격에 선뵐 예정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 ‘패스 오브 엑자일2’ 공식 홈페이지 오픈

카카오게임즈는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 중인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다양한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게임의 특징과 직업, 스킬과 장비, 그리고 엔드 콘텐츠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총 12개의 캐릭터 직업 중 ‘워리어’ 등을 포함한 8개 직업이 공개됐고, 시리즈를 대표하는 커스텀 스킬 시스템이 강화돼 더욱 다양한 스킬 조합을 즐길 수 있다. 총 6장으로 이루어진 캠페인을 완료하면 즐길 수 있는 100개 이상의 지도로 구성된 엔드 콘텐츠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향후 카카오게임즈는 패스 오브 엑자일 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게임 정보를 지속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