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웃백
사진=아웃백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bhc그룹이 운영하는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웃백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아웃백 TV CF는 물론 브랜드 캠페인, 아웃백 레시피 영상, 숏폼 등을 선보이며 고객 소통을 이어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는 유튜브 이용자자가 기존 MZ 세대에서 전 연령대로 확대되는 것에 발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최신 트렌드를 담아낸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이번 아웃백 공식 유튜브의 리뉴얼 키워드는 ‘놀이터’로, 일명 ‘아웃백 그라운드(Outback Ground)’라고 칭한다.

첫 선을 보이는 코너는 아웃백 백과사전을 의미하는 ‘아웃백과’ 콘텐츠다. ‘아웃백과’에서는 실제 매장을 방문했을 때 맞이하는 다양한 용어와 메뉴명, 인물 등을 숏폼 형식으로 풀어낸다. 아웃백은 ‘아웃백과’를 매월 정기적으로 연재하며 고객 소통에 나선다.

협업 콘텐츠도 확대한다. 유튜브에서 널리 활용되는 스케치 코미디를 아웃백만의 언어와 방식으로 풀어내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셀럽 등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게 된다. 이외에도 시즌 및 모멘텀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브랜디드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이다. 

아웃백은 25일 오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본격 리뉴얼 오픈을 알린다. 티저 콘텐츠는 ‘우리만의 Playground! Outback Ground’ 콘셉트로 구성됐다. 

한편, 아웃백은 오는 4월 5일까지 유튜브 리뉴얼 오픈 기념 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아웃백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첫 티저 영상의 댓글 창에 ‘앞으로 보고 싶은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남기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아웃백 디지털 기프트카드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4월 10일 아웃백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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