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실무 특강 진행 현장.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실무 특강 진행 현장. 사진=교촌에프앤비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교촌에프앤비가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의 ‘식품상품개발론’ 정규 과목 수강 학생을 대상으로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촌은 지난달 13일 식품업계 인재 양성을 목표로 경희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양사는 해당 협약에 따라 경희대 조리&푸드디자인학과의 1학기 ‘식품상품개발론’ 과목의 주제를 ‘교촌치킨 신제품 개발’로 설정하고, 다양한 과제를 통해 학생의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10개팀을 이뤄 치킨을 연구하는 등 신제품을 개발해 제출하게 된다.

본격적인 개발에 앞서 교촌은 신제품 개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 증진을 위해 지난 21일 본사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문가의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브랜드 전략, 마케팅 사례, 제품 시식, 제품 원부재료 및 조리법 소개 등을 주제로 현장의 노하우를 전달했다. 특히 교촌의 제품 개발 가이드 및 실무진이 생멘토링도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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