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가 “롯데하이마트는 단지 일회성 판매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가전 라이프를 끝까지 책임지는 고객 평생 케어 전문 상담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 대표는 25일 서울 강남구 롯데하이마트빌딩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남 대표에 따르면 국내 경제 전망은 고물가, 고금리 및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이다. 이같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가전유통 선도 기업 위치를 공고히 하고, 보다 높은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남 대표는 이에 대한 실행 방향으로 “고객 평생 Care의 핵심인 홈만능해결서비스를 고도화하여 고객 접점 빈도를 개선하겠다”며 “상권별 맞춤형 점포 MD구조를 명확히 실행하고 자체 브랜드(PB) 경쟁력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내용을 매장에 구현하는 리뉴얼을 추진해 오프라인 경쟁력을 확대하겠다”며 “온라인은 전면 개편해 진정한 온오프 연동 고객 경험을 완성하고 차별화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파트너사와 상생협력 활동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힘써 인정받고 존경받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 주총에서 사내이사 2명, 사외이사 4명, 감사위원 2명,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건 등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또 기존 사업 목적에서 자동차 판매중개·대행업, 자동차관리업, 여행업, 관광여행알선업, 방역소독업, 각종 오락장 운영에 관한 사업 등 각종 미운영 사업을 삭제하고 옥외광고 사업을 추가하는 정관 변경안도 원안대로 승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