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낚시의 신‘, 10주년 기념 ‘어신’과 제휴 이벤트 진행

한국금융경제신문=진성우 기자 | 컴투스는 ‘낚시의 신’이 10주년을 기념해 낚시 정보 공유 앱 ‘어신’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낚시의 신에서 올린 조업 성과를 '어신' 앱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31일까지 낚시의 신 플레이 중 낚시 성공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어신' 앱 속 피싱그램 게시판에 '#낚시의신10주년' 태그를 붙여서 올리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낚시의 신 기념 굿즈인 24K 도금잔과 컵 받침, 산호 쿠폰 등이 제공되며, 10명에겐 최고급 낚싯대가 경품으로 지급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공식 아트북’ 전자책 판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공식 아트북을 전자책으로 판매한다.

크로니클 공식 아트북은 게임에 등장하는 소환사와 소환수, 풍경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책으로 각종 콘셉트 아트는 물론 미공개 소환수 일러스트 및 원화가들의 특별 축전 등이 담겨 있다. 

아트북은 오는 5월 31일까지 국내의 경우 컴투스 스토어에서 계정당 1회에 한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해외에선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의 DLC를 통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구매 시 아트북 전자책과 함께 한정판 소환사 의상인 ‘광휘의 소환사 세트’, 각종 재화 쿠폰과 빛과 어둠의 소환서 5장을 획득할 수 있다.

아트북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18일까지 책을 구매하면 태생 4성 이상 소환수를 얻을 수 있는 빛과 어둠의 전설 소환서 1장이 추가로 지급된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 XPLA,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 상장

‘XPLA’는 거버넌스 코인 ‘XPLA’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에 공식 상장됐다.

비트겟은 2018년 설립된 싱가포르 가상자산 거래소로, 650종 이상의 코인과 토큰이 상장돼 있다. 전 세계 100여 국가에서 누적 글로벌 가입자 2000만명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평균 거래대금은 100억 달러(한화 13조3200억원)에 달한다. XPLA는 이번 상장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웹3 영향력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 ‘마비노기 영웅전’ 개발자 이상균 디렉터 영입

네오위즈는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상균 디렉터를 전격 영입한다.

이상균 디렉터는 다채롭고 화려한 액션이 특징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메인 시나리오 라이터를 맡으며 이름을 알렸다. 이어 크래프톤을 거쳐 스마일게이트에서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포커스 온 유’, ‘로건: 씨프 인더 캐슬’ 등을 개발한 VR 스튜디오 총괄을 맡았다. 국내 장르 문학에서 손꼽히는 명작 ‘하얀 로냐프강’을 쓴 한국 1세대 장르 소설가이기도 하다.

그는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로 합류해 액션에 특화된 신규 프로젝트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시나리오는 물론, 액션·슈팅·어드벤쳐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렉터로서 역량을 보여준 만큼, 게임의 단단한 재미와 탄탄한 내러티브를 지향하는 네오위즈의 개발 역량 강화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 ‘레이븐2’ 티저 사이트 오픈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레이븐2’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날 오픈된 티저 사이트에서는 레이븐2의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약 5분 분량으로 제작된 영상은 전작 레이븐을 오마주한 액션씬을 포함해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다양한 인게임 연출 장면으로 구성됐다.

영상은 새로운 캐릭터인 성녀 ‘베로니크’의 인상적인 등장으로 시작한다. 특히 전작의 영웅 ‘도미니온’이 기괴한 형상의 몬스터들과 전투를 거듭하며 변해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후반부에는 거대한 규모의 전쟁씬을 통해 레이븐2의 블록버스터급 규모감을 느낄 수 있다.

레이븐2 공식 카카오톡 채널과 유튜브 채널도 개설했다. 넷마블은 공식 채널을 통해 개발 현황, 콘텐츠 등 레이븐2의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이어 받는 원작 IP 인기

넷마블은 태국에서 오픈베타를 진행 중인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현지 앱스토어에서 인기·매출 1위를 달성했다.

지난 21일부터 태국과 캐나다에서 오픈베타를 시작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서비스 하루 만에 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틀 만에 매출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인기 1위를 기록 중이다.

이 게임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 최초의 게임으로,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 ‘FC 온라인’,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 KT 롤스터 우승

넥슨은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 그랜드 파이널에서 KT 롤스터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시즌 1 그랜드 파이널은 입장권 150석이 매진된 가운데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개최됐다. 그랜드 파이널은 이번 시즌 새롭게 도입된 플레이오프의 최종 순위 결정전으로, 1, 2라운드 종합 1위 KT 롤스터와 플레이오프 라운드2에서 광주FC를 꺾은 광동 프릭스가 만나 치열한 7판 4선 승 다전제가 펼쳐졌다.

3:3 다인전으로 진행된 1세트에서 KT 롤스터는 곽준혁, 김관형, 김정민, 광동 프릭스는 강준호, 최호석, 김시경이 출전해 날카로운 공방을 주고받은 가운데 KT 롤스터가 적극적인 공격으로 몰아붙이며 2:1로 승리했다. 1:1 방식으로 치러진 2세트부터는 KT 롤스터가 탄탄한 수비를 선보이며 3세트를 제외한 2, 4, 5세트 모두 1:0 승리해 세트스코어 4:1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KT 롤스터는 지난 시즌에 이어 두 시즌 연속 팀 우승과 개인전 우승자 배출에 동시 성공하는 대기록을 달성했으며, 총상금 5천만 원이 수여됐다. 이로써 최종 순위 1위부터 4위를 기록한 KT 롤스터, 광동 프릭스, 광주FC, 울산HD FC는 차기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에 진출하며, 5위부터 7위 팀인 GEN.G, 대전하나시티즌, 수원삼성블루윙즈는 차기 시즌 진출을 위한 승강전에 돌입한다.

 사진=그라비티
 사진=그라비티

◆ ‘라그나로크V: 부활’ 한국·동남아시아 CBT 진행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V: 부활(이하 라그나로크V)’의 한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 CBT를 시작한다.

라그나로크V는 전 세계 500만명 이상 이용자가 즐긴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의 정식 후속작이다. 또 PC, 모바일 등 멀티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어 이용자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한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 CBT는 한국 시각 기준 3월 25일 오후 2시부터 4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CBT에는 앞서 지난해 8월에 진행한 한국 CBT에서 받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했다.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직업별 밸런스 조정, 퀘스트 동선 간소화 등 성장 관련 요소를 변경했으며 UI 및 UX를 개선해 편의성을 더했다.

CBT 동안 라그나로크V 공식 홈페이지와 양대 마켓에서 모바일 및 PC 버전을 다운로드받은 후 플레이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