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전자랜드가 식기세척기의 3월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올해 3월 1일부터 25일까지 가전제품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식기세척기의 판매 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3월 25일까지 판매량도 지난해 1분기 대비 13% 늘었다.

전자랜드는 식기세척기가 혼수와 이사 가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분석했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전자랜드에서 5가지 품목 이상의 가전제품을 패키지로 구매하는 고객 중 식기세척기를 함께 구매하는 비중은 55% 이상으로, 2019년 이후 매년 꾸준히 증가했다.

설거지하는 시간과 번거로움을 줄이려는 맞벌이 신혼부부가 많아졌고, 식기세척기의 편리함과 세척력에 따라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식기세척기가 지속해서 출시되고 있는 것도 판매 성장의 원인으로 꼽힌다.

세제 없이도 젖병이나 유아 식기의 세균을 제거하는 ‘젖병 살균’ 코스를 추가한 신제품으로 신혼부부의 눈길을 끄는 한편, 120℃의 초고온 스팀을 사용해 말라붙은 기름때나 밥풀까지 제거 가능한 신제품들도 주부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민트색, 분홍색 등 색깔이 입혀진 식기세척기로 주방 인테리어 효과를 노리는 소비자도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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