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문 푸드나무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박재훈 에프엔어니스티 대표(가운데), 노동욱 PT.CBC FOOD JAYA 대표(오른쪽에서 두번째) 등 업무협약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푸드나무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박재훈 에프엔어니스티 대표(가운데), 노동욱 PT.CBC FOOD JAYA 대표(오른쪽에서 두번째) 등 업무협약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푸드나무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푸드나무의 외식 프랜차이즈 ‘칙바이칙(CHICK by CHICK)’이 인도네시아에 진출한다.

치킨 패스트 캐주얼 브랜드 ‘칙바이칙(CHICK by CHICK)’을 운영하는 푸드나무의 자회사 에프엔어니스티는 지난 25일 인도네시아 외식기업 PT.CBC FOOD JAYA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 박재훈 에프엔어니스티 대표와 노동욱 PT.CBC FOOD JAYA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에프엔어니스티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협약을 체결한 PT.CBC FOOD JAYA는 인도네시아 내에 한식, 일식, 멕시칸 등 20여개 매장을 운영한 바 있는 외식 전문가들이 설립한 회사다. 칙바이칙(CHICK by CHICK)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해 설립한 신규법인이다. 에프엔어니스티는 이번 계약으로 칙바이칙(CHICK by CHICK) 인도네시아 1호 매장을 자카르타 인근에 연내 오픈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계약은 칙바이칙(CHICK by CHICK)의 첫 해외 진출이란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인도네시아는 전세계 인구 4위로 아세안(ASEAN) 국가 중 가장 큰 소비시장을 보유한 나라다. 2022년 경제성장률(GDP)은 5.31%로 9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하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인구의 54.4%가 MZ세대로 트렌드에 민감하고 소비성향이 높아 소비여력이 충분하고 잠재적 소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인도네시아의 식음료 산업은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성장해오고 있는 유망한 분야로 손꼽힌다. 인도네시아 프랜차이즈의 45%가 식음료 산업이다.

푸드나무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닭고기 소비량이 많고, 한류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K-푸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따라서 닭다리살 통살을 직화그릴에서 조리한 직화그릴치킨을 주재료로 하는 칙바이칙(CHICK by CHICK) 매장이 고객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