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한국금융경제신문=심영범 기자 | 오뚜기가 오는 5월 16일까지 어도비코리아와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

최근 생성형 AI 가 다양한 업계에서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오뚜기는 일러스트레이터의 생성형 AI 기능을 활용해 ‘3 분 카레’는 물론 , ‘골드 마요네스’ 등을 적용한 나만의 굿즈를 디자인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마련했다.

사용자는 일러스트레이터의 생성형 AI 신기능 ' 텍스트를 벡터 그래픽으로 ' 를 통해 , 프롬프트에 간단한 텍스트 입력만으로 다양한 아이콘 , 장면 , 패턴 등 편집 가능한 고품질 벡터 그래픽을 빠르고 쉽게 생성할 수 있다 .

우선 오뚜기는 3 분 분량의 완성 영상을 제작했다. 사용자가 무료로 제공되는 실습파일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게 했다 .

실습파일은 ▲토마토케챂과 골드마요네스로 만드는 고소한 앞치마 ▲3분 카레와 크림스프로 만드는 맛있는 트레이 ▲옐로우즈(Yellows) 캐릭터와 함께 만드는 새콤달콤 월페이퍼 등으로 구성된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실습파일을 불러와 원하는 영역에서 생성형AI 신기능을 선택, 프롬프트에 원하는 이미지, 패턴을 한글로 입력하면 그에 맞는 벡터 그래픽이 생성돼 디자인에 적용할 수 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1차는 내달 19일까지, 2차는 4월 20일부터 5월 16일까지다. 직접 제작한 굿즈 디자인을 이미지 파일로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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