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한국금융경제신문=김미소 기자 |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휴대폰보험 출시에 이어 자사의 휴대폰 검진 기능을 활용한 ‘내 폰 검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휴대폰 고장 사전 예방까지 보험의 역할을 넓히겠다는 취지다.

‘내 폰 검진’ 이벤트는 4월 2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제공하는 휴대폰 간편 검진 프로세스를 거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휴대폰 센서 ▲터치스크린 ▲볼륨 버튼 등 필수적인 휴대폰 기능에 대해 간편하게 점검할 수 있다. 새 휴대폰이 정상 동작하는지 확신을 갖고 싶어 하는 사용자들이 복잡한 휴대폰 정밀 검진 대신 쉽게 기본적인 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게 기획한 것으로, 몇 가지 동작을 통해 휴대폰의 상태를 5분 내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검진이 완료되면 진단 점수와 결과 유형을 알려주는 결과 카드가 랜덤으로 나타나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 참여자의 휴대폰 사용 환경과 습관에 따라 ‘A+ 사과 경비원: 센터, 터치 버튼 모두 완벽. 뭐 하나 흠잡을 곳 없는 나!’ 등 10가지 이상의 귀여운 결과 카드가 나타난다. 결과 카드는 이미지 저장도 가능하며, 이벤트를 지인과 공유할 수도 있다. 결과 확인 후 하단의 ‘혜택받기’를 선택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검진 결과는 여러 번 확인할 수 있다.

검진을 완료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폰 15 PRO ▲갤럭시 S24 등 최신 휴대폰 각 1종과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의 휴대폰 케이스 상품권 등 사용자들의 휴대폰 사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경품을 증정한다.

휴대폰보험 가입자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내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휴대폰보험에 가입하면 3회차 보험료 납입과 리워드 지급 시점 정상을 유지한 고객들에게 1회차 보험료 금액을 카카오페이포인트(최대 3만 포인트)로 제공한다.

‘내 폰 검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채널의 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담당자는 “매년 할인 받고 아껴 쓰면 돌려받는 새로운 휴대폰보험의 출시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 니즈를 고려한 간편 검진 이벤트를 통해 보험의 역할을 사후 대응에서 사전 예방까지 확대해 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용자들이 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단, 이벤트 검진 결과는 휴대폰보험 가입 시 정밀 진단 결과로 반영되는 것은 아니다. 간편하게 기본 상태를 체크하기 위한 것이므로 정밀 검진보다 정확성은 떨어질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