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국내 서비스 시작

한국금융경제신문=진성우 기자 |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가 국내 출시됐다고 28일 밝혔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를 맡은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인류 멸망을 막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스타시드에서는 수십 명의 소녀 캐릭터를 수집해, 자유롭게 육성하고 스테이지를 돌파해 나가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또 아레나, 보스 레이드 등 여러 가지 전투 콘텐츠에서 다양한 덱 조합과 전략 구사도 가능하다.

실제 캐릭터와 소통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하는 ‘인스타시드’, 높은 퀄리티의 애니메이션 컷씬과 일러스트 등 몰입감을 높여주는 요소들도 다채롭게 담겼다.

이번 신작 스타시드는 글로벌 서비스에 앞서 한국에서 먼저 선보이며,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컴투스는 신작 출시를 기념해 ▲서포터즈 이벤트 ▲7일간의 이벤트 ▲빙고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 ‘브라운더스트2’ 신규 스토리팩 업데이트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신규 스토리팩 ‘검은 깃털’을 업데이트했다.

검은 깃털은 스토리팩11 ‘거짓 게임’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코퀴토스가 ‘날개’라 부르는 어둠의 유물 ‘검은 깃털’을 파괴하기 위해 아르카디아로 가는 여정 및 일행이 겪게 되는 다양한 사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즌 이벤트 ‘오퍼레이션 엠.오.이’가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된다. 시즌 이벤트의 스토리는 프롤로그와 에필로그를 포함한 총 10개의 연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벤트 시작 시 모든 스토리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일반 전투’와 함께 더 높은 난이도의 ‘챌린지 전투’를 진행하며 이벤트 재화인 ‘캐릭터 컬렉션 카드’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활용해 ‘뽑기권’, ‘슬라임’, ‘고대수정’ 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 ‘소울스트라이크’, 신규 콘텐츠 '어둠의 성전' 오픈

컴투스홀딩스가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정복자 1000단계 이후에 도전할 수 있는 ‘어둠의 성전’이 추가된다. 미로형 필드로 구성된 이 콘텐츠를 탐험하려면 직접 조작해야 한다. 일정 숫자 이상의 필드 몬스터들을 물리치면 보스가 등장한다. 제한 시간 내에 보스를 물리치면 다음 단계로 올라간다.

이번 콘텐츠는 시즌제로 운영되며 도달한 최종 단계와 클리어 시간에 따라 랭킹을 발표한다. 아울러 주요 재화인 ‘에테르’와 유일 장비 연성에 필요한 ‘차원석’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4월 중순까지 베타 버전으로 운영되는 어둠의 성전은 단계마다 등장하는 강력한 몬스터들이 도전 욕구를 자극하고, 이에 걸맞은 풍성한 보상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 ‘디펜스 더비’, 4월 업데이트 진행…신규 유닛 출시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의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간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 ‘도끼 집행자’를 선보였다. 도끼 집행자는 근거리 단일 딜러 유닛으로 캐슬 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력 및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특수 능력 ‘격노’를 가지고 있다. 도끼 집행자는 축복의 상점, 행운의 뽑기, 픽업 소환, 스텝업 상품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오는 30일부터 4월 1일 오전 9시까지 제공되는 ‘더비 난투 - 도끼 집행자 미러전’을 통해 신규 유닛을 경험해 보고, 순위에 따라 인간 종족 결정석을 얻을 수 있다.

크래프톤은 4월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꽃구경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 유니폴리 게임즈·레이드필드2, 위믹스 플레이와 온보딩 계약 체결

위메이드가 튀르키예 개발사 유니폴리 게임즈와 ‘레이드필드2’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레이드필드2는 폴리곤 아트로 개발한 온라인 액션 슈팅 게임이다. 지도, 무기, 차량 등 2차 세계 대전 요소를 창의적으로 혼합해 몰입감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필드 배틀, 실시간 PvP,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PC와 모바일로 즐길 수 있다.

에미르 에마드 유니폴리 게임즈 CEO는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선두자인 위메이드와 파트너십을 맺어서 기쁘다”며 “더 많은 이용자가 레이드필드2와 블록체인 게임을 즐기는 발판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 미르M, 신규 성장 콘텐츠 업데이트

위메이드의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신규 성장 콘텐츠 ‘개화’와 ’장비 각성’을 업데이트했다.

개화는 반야도에서 획득한 재화로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시즌제 성장 콘텐츠다. 48 레벨 이상 캐릭터를 가진 이용자라면 우화등선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정해진 시즌 동안 맥점을 활성화한 후, 용령석을 장착하면 추가 능력치를 획득한다. 맥점은 시즌별로 구성이 변경되며, 레벨의 총합에 따라 아이템 보상을 제공한다.

‘장비 각성’은 특정 등급과 단계 이상의 장비를 각성 아이템으로 성장시키는 시스템이다. 각성 단계는 캐릭터의 전직 여부에 따라 2단계로 나누어진다. 이용자는 각성석과 동일 등급의 장비, 홍련석을 소모하여 장비를 각성할 수 있다. 원하는 능력치를 부여하기 위해 각성석 등 재료를 사용해 재도전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문파 콘텐츠 2종도 업데이트됐다. ‘문파 동맹’은 서로의 이익이나 목적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콘텐츠로, PVP 모드에서 동맹 문파는 공격에서 제외된다. 특정 레벨 이상의 문주라면 전쟁 선포가 가능한 ‘문파 전쟁’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최대 10개 문파를 적대 문파로 등록할 수 있으며, 적대 문파와의 PVP는 성향치가 감소하지 않는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 서든어택, ‘2024 시즌2: 인페르노’ 업데이트

넥슨이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4 시즌2: 인페르노’를 업데이트했다.

6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시즌 기간 동안 서든패스를 활성화하면 전용 보상으로 ‘C.로즈’ 신규 캐릭터를 지급한다. 서든패스 60레벨 달성 시 ‘TSR 인페르노’ 저격소총 무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리부트 패스를 통해 추가 보상의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패스를 성장시켜 획득한 패스포인트(PP)는 패스샵에서 원하는 보상과 교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패스샵에서 획득할 수 있는 ‘TSR 인페르노’ 1차 업그레이드권을 통해 스킨을 변경하거나 소음기를 부착할 수 있으며 2차 업그레이드권 사용 시 ‘무한탄창(I)’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아울러 통합 시즌전 2024 시즌2를 실시하고, 클랜 랭크전은 서든어택 인기 맵인 ‘A보급창고’와 ‘제3보급창고’로 진행된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 마블 퓨처파이트, ‘블랙 스완’ 테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블랙 스완’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보스 블랙 스완’을 추가했다. 신규 난이도인 ‘레전드 플러스’ 등급의 ‘월드보스 블랙 스완’에서는 보스를 물리치면 이번에 공개한 태생 티어-3 등급의 신규 캐릭터 ‘블랙 스완’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규 유니폼 3종&신규 아티팩트 추가 및 개선 ▲사타나, 헬스톰 ‘잠재력 각성’&‘초월’ 추가 ▲퓨처 패스 신규 시즌 진행 ▲특수 아이콘 추가 등이 함께 업데이트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