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린나이 강상규 사업전략본부장이 천안 좋은씨앗공동체 급식소에 기부를 진행했다.
사진=(우)린나이 강상규 사업전략본부장이 천안 좋은씨앗공동체 급식소에 기부를 진행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윤선미 기자 | 린나이가 천안 좋은씨앗공동체 무료급식소에 상업용 대용량 전기밥솥을 기부하고 기존 사용제품에 대한 무상 A/S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2020년부터 진행한 ‘온(溫)세상으로 갑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무료급식소 후원사업은 서울 영등포 <토마스의 집>, 인천 서구 <나눔의 울타리>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천안 동남구 중앙동에 위치한 좋은씨앗공동체는 지난 2011년부터 천안역 앞에서 시작해 2022년 무료급식소 증축에 이르기까지 꾸준히 주 5회 지역 독거노인과 노숙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점심시간 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린나이가 기부한 신제품 상업용 전기밥솥은 40인용 취반 용량을 가진 대용량 밥솥으로 일반 백미취사는 물론, 잡곡, 현미, 건강죽, 국 등 식사 준비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담고 있다.

좋은씨앗공동체 무료급식소 대표 김경애 목사는 “천안에서 따듯한 나눔을 시작한지 벌써 13년이 넘어간다. 오랫동안 무료급식소를 운영할 수 있었던 이유는 린나이 같은 따듯한 후원자들이 계속 지원해 주신 덕분이다. 하지만 최근 후원의 손길들이 눈에 띄게 줄어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번에 린나이에서 후원해 주신 덕분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린나이 강상규 사업전략본부장은 “린나이는 ‘온(溫)세상으로 갑니다’ 캠페인을 통해 사회 곳곳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신 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무료급식소 지원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가 조금은 더 따듯해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계속적인 온(溫)세상 캠페인을 통해 린나이의 따듯함을 온 세상에 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