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 창작 스터디 지원 프로그램 ‘퓨처 프로젝트: 챌린지’ 종료

한국금융경제신문=진성우 기자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창작 스터디 지원 프로그램 ‘퓨처 프로젝트: 챌린지(이하 챌린지)를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 대표 등 17명의 청년이 참가했으며, 이들이 관심 있는 대상을 기반으로 창작에 몰두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참가자들은 지난 7일 열린 발대식 이후 28일까지 3주간 게임 개발 및 영상 연출, 프로그래밍, 글쓰기, 교육 등 각자의 관심사 별 다양한 주제로 스터디를 진행하고 창작 활동을 실시했다.

전날 열린 챌린지 수료식에서는 참가자들이 각자 제작한 창작물을 공유하고, 스터디 경험을 회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 韓/日 인기 비주얼 노벨 2종 선봬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일본의 비주얼 노벨 인기작 ‘파르케’의 공식 한글화 버전과 국산 인디 게임 기대작 ‘시스터즈 커리큘럼’ 2종을 선보인다.

‘파르케’는 '유즈소프트' 산하의 서브 레이블 '유즈소프트 SOUR'에서 처음으로 제작한 게임 타이틀이다. ‘파르케’는 SF 로맨스 비주얼 노벨 장르의 게임으로 'BMI'라고 하는 뇌와 기계를 연결하는 기술의 실험으로 생겨난 3명의 주인공이 등장한다. 게임은 'BMI'의 비밀을 품고 있는 주인공들이 서로 함께 생활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사건들을 다루고 있다.

‘시스터즈 커리큘럼’은 흙수저 대학생 주인공이 사이가 나쁜 두 재수생 자매의 고액 과외 제의를 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비주얼 노벨이다.

스토브는 다음 달 3일 출시에 앞서 시스터즈 커리큘럼의 단독 사전구매를 진행한다. 출시 전까지 1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고, 구매 시 스페셜 굿즈도 증정한다. 또 스토브는 ‘두근두근 야심작’ 프로모션을 다음 달 16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 X-PLANET, 틴탑 멤버 '천지' NFT 에어드랍 이벤트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인 X-PLANET에서 보이그룹 ‘틴탑’ 보컬 ‘천지’의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천지의 두 번째 싱글 앨범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NFT 이벤트는 X-PLANET에서 3월 29일, 4월 11일, 4월 25일 오후 6시 3회에 걸쳐 열린다. 각기 다른 혜택이 담긴 NFT 100개가 선착순으로 발행되며, 1차 NFT에는 ‘천지’의 미공개 화보가 담겨 소장 가치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2차 NFT에서는 구매 홀더들 중 추첨을 통해 일본 쇼케이스 티켓을 선물하며, 3차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는 천지 사인 앨범 및 영상 통화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 ‘MLB 퍼펙트 이닝 24’, 시즌 개막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올해 메이저리그 정규 시즌 개막에 맞춰 ‘MLB 퍼펙트 이닝 24’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시즌에서는 ‘프라임 레전드(SE PRIME LEGEND) 선수 카드’가 첫선을 보였다. ‘베이브 루스’, ‘사이 영’, ‘요기 베라’, ‘랜디 존슨’까지 명예의 전당에 오른 전설들을 만날 수 있으며, 해당 선수 카드는 지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새로운 경쟁의 재미를 높여줄 신규 콘텐츠 ‘배틀 슬러거’도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새 시즌 하이라이트 선수 ‘코리 시거’ ▲라이브 데이터 등이 업데이트된다. 또 컴투스홀딩스는 시즌 개막을 기념해 ‘출석 이벤트’와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한 전용 가이드 미션 등으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TV 광고 영상 공개

넷마블은 다음 달 24일 출시하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은 이번 광고에서 태초의 세력 전쟁을 그리는 게임의 세계를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광고는 원작의 주요 인물 '타곤', '은섬'과 게임만의 창작 인물 '아크란'을 전면에 내세워, 3개 세력의 특징과 분위기를 비주얼로 전달하고, 대전쟁이 임박했음을 알린다.

이번 영상은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을 연출해 제작됐으며, 광고물은 TV를 비롯해 유튜브, 옥외 전광판, 지하철 스크린도어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 ‘배틀크러쉬’, 글로벌 베타 테스트 종료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가 오후 3시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종료했다.

올해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배틀크러쉬는 지난 21일부터 29일까지 9일 동안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한국,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글로벌 97개국의 이용자가 PC(스팀)와 모바일(안드로이드)을 통해 테스트에 참여했다.

엔씨(NC)는 배틀크러쉬 공식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의 피드백을 받고 있다. 이번 테스트 역시 지난해 10월 진행된 1차 테스트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키보드, 마우스를 활용한 PC 조작감 개선 ▲로비 UI 개편 ▲적 처치 보상 추가 ▲기력 관리 난이도 완화 등 개선된 게임성을 선보였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 개발자, 검은 사막 개발 상황 공유 “개발 중인 아침의 나라: 서울 모습 공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현재 주요 개발 상황을 공유하는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펄어비스 장제석, 주재상 게임디자인실장이 출연해 모험가들이 기다리고 있는 ‘아침의 나라: 서울’의 개발 소식과 주요 지역에 대한 신규 이미지를 선보였다. ‘아침의 나라: 서울’은 올해 여름 업데이트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영상을 통해 소개했다.

이외에도 현재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주요 콘텐츠를 공유하며 검은사막 10주년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출시 하루 만에 구글 인기 1위 등극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가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

지난 28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시드는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정상을 차지하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인기 게임 8위에 올랐다. 또한 매출 순위에서도 애플 앱스토어 전체 게임 14위에 올랐다.

현재 신작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아이렌을 확정 영입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 게임 플레이로 티켓을 모아 빙고에 참여하면 SSR등급 프록시안 시그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을 통해 게임 플레이와 더불어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MLB 9이닝스 24’, 새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2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한 MLB 9이닝스 24는 올해로 시리즈 1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지난해 골드글러브를 수상한 김하성 선수가 2년 연속 하이라이트 모델로 활약 중이며, 전설적 선수인 ‘마이크 트라웃’과 ‘켄 그리피 주니어’도 함께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컴투스는 MLB 30개 구단의 최신 정보 및 개정 규칙, 선수 데이터, 실제 리그 일정 등 2024시즌을 맞이해 변화된 메이저리그의 모습을 게임 내 완벽 반영했다.

또 ▲MLB의 전설적인 선수를 만나볼 수 있는 5차 히스토릭 선수 ▲메이저리그 구단의 ‘시티 커넥트’ 유니폼이 업데이트됐다.

컴투스는 개막을 기념하며 ▲888 뽑기 이벤트 ▲9이닝스 대표 선수 영입 이벤트 ▲강화 성공 확률 2배 이벤트 ▲7일 출석 이벤트와 ‘시즌 개막 특별 선물’을 준비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컴투스프로야구’, ‘굽네’와 협업 이벤트 실시

컴투스가 KBO리그 개막을 맞아 ‘굽네’와 함께 게임 안팎으로 각종 협업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컴투스의 대표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이하 컴프야2024),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게임 유저와 치킨 구매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4월 3일부터 게임별로 미션 이벤트가 열린다. 컴프야2024에서 협업 이벤트 페이지에 출석해 홈런 더비 플레이 등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누적 달성 횟수에 따라 아이템을 제공한다. 컴프야V24도 오늘의 미션을 통해 게임 내 인기 아이템을 제공한다.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게임별 기준에 따라 추첨을 통해 ‘굽네 상품권 2만원권’도 증정한다.

오프라인에서도 특별한 행사가 펼쳐진다. 홍대에 위치한 ‘굽네 플레이타운’을 방문해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면 컴프야2024와 컴프야V24의 아이템이 들어있는 쿠폰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미션 수행에 성공하면 ‘굽네’ 인기 메뉴 세트 및 MD 획득의 기회도 제공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열린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 ‘에버소울’, 일본 사전등록 시작 및 상반기 출시 예고

카카오게임즈가 나인아크에서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일본 미디어 콘퍼런스를 마무리하고 구체적인 현지 서비스 계획을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8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미디어를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에버소울’의 일본 서비스 버전 사전등록 시작과 상반기 일본 정식 출시 등의 계획을 발표했다.

서비스 계획 발표와 더불어 사전등록 보상과 현지 맞춤형 이벤트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정식 출시에 맞춰 현지 이용자 취향에 맞춘 축제 이벤트를 선보이고, 정령의 유카타 코스튬과 일본풍의 영지 오브제 등을 현지에 선공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